공공기관 중 행정서비스 제도의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보완해야 할점은 무엇인지 첨부파일 참고 – 2025 | 무료받기

공공기관 중 행정서~ 서술하시오.hwp 파일정보

공공기관 중 행정서비스 제도의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보완해야 할점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행정학과)
📜 자료분량 : 2 Page
📦 파일크기 : 27 Kb
🔤 파일종류 : hwp

공공기관 중 행정서~무엇인지 서술하시오 자료설명

공공기관 중 행정서비스 제도의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보완해야 할점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공공기관 중 행정서~025 | 무료받기 자료의 목차

공공기관 중 행정서비스 제도의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보완해야 할점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1)서비스 사용자 및 전문가 의견 수렴 미흡

행정서비스는 고객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행정서비스의 기준설정에 고객의 참여를 보장하고,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의 여론을 수렴하여 이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여야 한다. 즉, 서비스의 설정에서부터 이행평가에 이르기까지 항상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고객의 의견을 전폭 반영해야할 것이다. 그러나 서비스헌장 제정시 고객의견을 수렴하지 않았거나 일부 고객에게만 실시하고 있어, 고객 의견수렴이 미흡한 수준이라고 ?? 수 있다. 또한 행정서비스헌장제도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전문가의 자문이 부족한 실정이다. 행정서비스헌장이 그를 담당하고 있는 일선공무원에 한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문성이 결여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고객의견 수렴과 전문가 의견수렴의 미흡은 고객 지향적 행정서비스헌장 마련의 걸림돌이 된다.

본문내용 (공공기관 중 행정서~ 서술하시오.hwp)

공공기관 중 행정서비스 제도의 운영상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보완해야 할점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1)서비스 사용자 및 전문가 의견 수렴 미흡

행정서비스는 고객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행정서비스의 기준설정에 고객의 참여를 보장하고,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의 여론을 수렴하여 이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여야 한다. 즉, 서비스의 설정에서부터 이행평가에 이르기까지 항상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고객의 의견을 전폭 반영해야할 것이다. 그러나 서비스헌장 제정시 고객의견을 수렴하지 않았거나 일부 고객에게만 실시하고 있어, 고객 의견수렴이 미흡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행정서비스헌장제도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전문가의 자문이 부족한 실정이다. 행정서비스헌장이 그를 담당하고 있는 일선공무원에 한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문성이 결여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고객의견 수렴과 전문가 의견수렴의 미흡은 고객 지향적 행정서비스헌장 마련의 걸림돌이 된다.

2) 행정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