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연구] 관찰중~ 연구[2].hwp 파일정보
[유아연구] 관찰중~구 및 평가 B.. 자료설명
관찰중심의 연구[2~025 |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관찰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시오.
1. 유아평가법중 하나인 관찰법의 정의와 관찰법
2. 관찰의 절차
1) 계획단계
2) 실시단계
3) 기록단계
4) 추론단계
5) 평가단계
3. 관찰 중심의 연구에서 교사가 유의할 점
4. 관찰 중심 연구의 종류
1) 표본기록법(specimen de스크립트ion)
2) 일화기록법(anecdotal record)
3) 시간표집법(time sampling)
4) 사건표집법(evemt sampling)
5. 관찰 중심 연구의 장점과 단점
6. 관찰 중심 연구시 관찰자의 유의점
7. 관찰중심의 연구 사례
1) 연구목적, 관찰대상, 관찰자의 설정
2) 관찰기록지 제작
3) 관찰수행
4) 분석 및 정보 요약
1. 유아평가법중 하나인 관찰법의 정의와 관찰법
관찰법은 영유…
본문내용 ([유아연구] 관찰중~ 연구[2].hwp)
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수 있는 평가의 방법(관찰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시오.
1. 유아평가법중 하나인 관찰법의 정의와 관찰법
2. 관찰의 절차
1) 계획단계
2) 실시단계
3) 기록단계
4) 추론단계
5) 평가단계
3. 관찰 중심의 연구에서 교사가 유의할 점
4. 관찰 중심 연구의 종류
1) 표본기록법(specimen de스크립트ion)
2) 일화기록법(anecdotal record)
3) 시간표집법(time sampling)
4) 사건표집법(evemt sampling)
5. 관찰 중심 연구의 장점과 단점
6. 관찰 중심 연구시 관찰자의 유의점
7. 관찰중심의 연구 사례
1) 연구목적, 관찰대상, 관찰자의 설정
2) 관찰기록지 제작
3) 관찰수행
4) 분석 및 정보 요약
1. 유아평가법중 하나인 관찰법의 정의와 관찰법
관찰법은 영유아의 행동을 보다 잘 이해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