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마케팅~케팅과 사회.hwp 파일정보
국제마케팅, 마케팅과 사회.hwp
국제마케팅, 마케팅~. 국제 마케팅.. 자료설명
국제마케팅, 마케팅과 사회 I. 국제 마케팅 오늘날의 기업은 더 이상 그 시장이 아무리 크다 하더라도 그들의 국내에서만 관심을 가져서는 안 ..
국제마케팅, 마케팅~팅.. – 2025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국제마케팅, 마케팅~케팅과 사회.hwp)
국제마케팅, 마케팅과 사회
I. 국제 마케팅
오늘날의 기업은 더 이상 그 시장이 아무리 크다 하더라도 그들의 국내에서만 관심을 가져서는 안 된다. 많은 산업들은 세계 산업화하고 있을 때, 세계적 차원에서 경영하는 기업들은 낮은 원가와 함께 높은 상표 인지도를 누릴 수 있다. 수종적인 보호주의는 보다 우월한 제품의 진입속도를 늦출 수는 있겠지만, 최선의 방어는 역시 강력한 공격이다.
또한 세계 지향적 마케팅은 환율의 변동, 불안정한 정치 환경, 보호관계, 무역장벽, 그 외 여러 요인들 때문에 무척 위험한 투자이기도 하다. 국제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잠재적 이익과 위험을 동시에 고려하여, 기업은 그들의 국제 마케팅 의사결정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접근방법을 채택하여야 한다.
첫째 단계는 국제 마케팅 환경, 특히 국제 무역제도를 파악하는 것이다. 특정 해외시장을 검토할 때 경제적, 정치적, 법률적, 문화적 특성을 평가해야 한다. 둘째, 총매출액 중 해외시장에서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