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 과제 파일 제공

[방통대 유아교육학~010152.hwp 파일정보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하시오_5010152.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11 Page
📦 파일크기 : 65 Kb
🔤 파일종류 : hwp

[방통대 유아교육학~용 들을 논하시오. 자료설명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록작업의이론적근거를설명하고레지오에밀리아프로그램에서기록작업의의미와활용들을논하시오

기록작업의 이론적 ~논 과제 파일 제공 자료의 목차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D형] 기록작업의 이론적 근거를 설명하고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에서 기록작업의 의미와 활용 들을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
1. 기록 작업의 개념
2. 기록 작업의 이론적 근거

Ⅱ. 본론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역사적 배경
2.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철학 및 교육
1) 교육철학
2)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
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특징
4.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기본원리
5.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사
1) 교사가 팀으로 함께 일함
2) 교육자로서 교사의 역할
3) 발현적 교육 과정
4) 근접발달지대
6.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기관 구성원의 역할
1) 교육조정자(Pedagogista)의 역할
2) Ateliersta(아뜰리에리스타) 미술자원 교사의 역할
3) Atelier(아뜰리에)
4) Reggio Emilia의 교사의 역할
7. 기록화와 반영적 사고
1) 기록 작업의 목적

본문내용 ([방통대 유아교육학~010152.hwp)


Ⅱ. 본론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역사적 배경
이 교???방식은 제2차 세계대전이 종결된 후 이탈리아 레지오 에밀리아 로마냐(Reggio Emilia Rmagna) 지역의 부모와 시민의 의지에 의해 공동 조합 형태로 학교를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레지오 에밀리아는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14만 8천 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다. 제2차 세계대전 끝 무렵에 부모들이 직접 손으로 학교를 지었는데 이것이 시립 유아교육 시스템의 시작이 되었다. 첫 학교는 탱크와 트럭 몇 대 그리고 약간의 말을 판 돈으로 세워졌다. 말라구찌(Malaguzzi)가 참여하기 시작하면서 교사와 부모들의 열정에 이끌리고 선도된 젊은 교사들까지도 각별한 공헌을 하게 되었다.
수년간에 걸친 강한 헌신과 협력으로 인해 이탈리아, 다수의 유럽 국가, 호주, 동부아시아의 부모와 교사들의 본보기가 되었으며 특히 지난 15년 동안 미국 전역 교사들의 가이드가 된 현재의 훌륭한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었다.
「유아들의 수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