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대두된 배경과 의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대두된 배.. | 첨부파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배경과 의의.hwp 파일정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대두된 배경과 의의.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기타)
📜 자료분량 : 2 Page
📦 파일크기 : 14 Kb
🔤 파일종류 : hwp

기업의 사회적 책임~임이 대두된 배.. 자료설명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대두된 배경과 의의 I. 사회적 책임의 대두 기업의 환경요인은 복잡하고 또한 이들 요인들이 다이내믹하게 변화하고 있기 ..

기업의 사회적 책임~배.. | 첨부파일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적 책임~배경과 의의.hwp)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대두된 배경과 의의

I. 사회적 책임의 대두

기업의 환경요인은 복잡하고 또한 이들 요인들이 다이내믹하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경영은 이에 대처한 환경적응 매커니즘을 갖추어야 한다. 이는 경영체가 투자자 개인의 독점물이 아니고 경영체가 사회의 것, 보다 구체적으로는 다수 이해관계자 집단의 것이기 때문에, 이들 이해관계자 집단의 변화하는 특성에 기업이 적절히 대응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적응 조건하에서 경영주체가 현대기업을 이끌어 나갈 때 사회적 책임에 대한 문제가 대두된다. 그러나 경영환경의 특성이 변화되고 있으므로, 기업의 경영주체들은 그들이 산업사회에 대해 갖는 책임의식이나 내용도 달라지게 된다. 즉 경영주체인 경영자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환경의 변화와 시대에 따라 그 내용이나 성격이 동태적으로 변화하게 된다.
기업은 소비자에게는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조, 판매하고 또한 이윤을 창출함으로써 기업의 소유주들 그리고 소비자들을 만족시킨다.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