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평생교육방법론 C형]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교육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지 제안해보십시오. – 2025 | 파일첨부

[방통대 가정학과 ~안해보십시오.hwp 파일정보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평생교육방법론 C형]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교육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지 제안해보십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교육학과)
📜 자료분량 : 14 Page
📦 파일크기 : 38 Kb
🔤 파일종류 : hwp

[방통대 가정학과 ~지 제안해보십시오. 자료설명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평생교육방법론 C형]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 및 특징에 대해 논하고 성인학습자의 유형에 따라 어떤 교육방법이 적용될 수 있는지 제안해보십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통대가정학과3학년평생교육방법론C형]페다고지와앤드라고지의개념및특징에대해~

[방통대 가정학과 ~025 | 파일첨부 자료의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개념
1) 평생교육의 정의
2) 평생교육의 배경
3) 평생교육의 목적
4) 평생교육의 필요성
2.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
1) 페다고지의 개념
(1) 페다고지의 개념
(2) 페다고지의 역사
(3) 페다고지의 기본전제
(4) 페다고지의 특징
2) 앤드라고지의 개념
(1) 앤드라고지의 개념
(2) 앤드라고지의 역사
(3) 앤드라고지의 기본전제
(4) 앤드라고지의 특징
3)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비교
(1) 기본전제의 비교
(2) 교육의 비교
3. 성인학습자 유형에 따른 교육방법적용
1) 성인교육방법의 원리
2) 성인교육방법의 유형
3) 성인학습자 유형에 따른 교육방법적용
4.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1) 평생교육의 문제점
2) 평생교육의 발전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통대 가정학과 ~안해보십시오.hwp)


Ⅰ. 서론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변혁의 세기이다. 경제 체제는 토지, 자본, 노동에 기초한 자원기반경제에서 지식이 생산과 성장의 기본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는 아날로그 체제에서 디지털 체제로 변하고 있다. 국제적으로는 단위 국가 체제에서 국경이 무의미한 세계 체제로 전환하고 있다. 교육은 학교교육 중심, 공급자 중심에서 평생교육 중심, 수요자 중심으로 변하고 있다. 인구구조는 인생 50년형에서 인생 80년형으로 바뀌고 있다. 평생직장은 사라지고 평생고용가능성이라는 말이 그 자리를 채우고 있다. 이와 같은 총체적 변화는 생애에 걸친 체계적인 인적자원 개발, 관리라는 평생교육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요구한다. 사회가 분화 발전함에 따라 평생교육은 그 폭과 깊이를 꾸준히 넓혀 가는 경향이 있다. 교육 대상을 학령 아동이나 청소년뿐만 아니라 유아는 물론 가정 주부, 직장인, 일반 시민 및 노인으로까지 확대 하였고, 교육기관 역시 매우 다양한 형태로 확장시켰다. 우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