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미디어영상~단체나 조직.hwp 파일정보
[방통대 미디어영상~소규모 단체나 조직 자료설명
[방통대 미디어영상학과 3학년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공통] 1. 리더의 감성소통 기술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왜 어떻게 중요한가 설명하시오. 2. 감성리더십을 강조하고 적용한 국내외 기업사례 혹은 소규모 단체나 조직사례 등을 조사하여 구체적으로 설명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해서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통대미디어영상학과3학년스피치커뮤니케이션공통
(방통대 미디어영상~025 | 무료받기 자료의 목차
[방통대 미디어영상학과 3학년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공통] 1. 리더의 감성소통 기술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왜 어떻게 중요한가 설명하시오. 2. 감성리더십을 강조하고 적용한 국내외 기업사례 혹은 소규모 단체나 조직사례 등을 조사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목 차>
Ⅰ. 감성역량
1. 감성역량의 개념
2. 감성역량의 4요소
1) 자기 인식 능력
2) 자기 관리 능력
3) 사회적 인식 능력
4) 관계 관리 능력
Ⅱ. 리더의 감성소통 기술
1. 감성소통의 개념
2. 감성소통의 중요성
3. 감성리더십 학습법
1) 이상적 자아의 발견
2) 현실적 자아의 발견
3) 학습 계획의 수립
4) 지속적인 실행
5) 조력자들과의 신뢰 관계 구축
Ⅱ. 감성리더십을 적용한 기업사례
1. 삼성테크윈의 멘토링 운영
2. 클라란스 코리아 모성리더십
3. 웅진그룹의 사랑경영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통대 미디어영상~단체나 조직.hwp)
Ⅱ. 리더의 감성소통 기술
1. 감성소통의 개념
감성의 시대다. 우리는 더 이상 이성의 시대를 살고 있지 않다. 물론 감성이 비(非)이성 혹은 반(反)이성이라고 생각할 필요도 없다. 더 이상 `이성/감성`의 이분법적 사고틀에 얽매이지 말자. 그것은 근대의 함정이다. 근대성의 간계(奸計)일 뿐이다. 결국 감성의 시대를 이끌고 감성의 로직으로 움직이는 디지털 세상의 승자가 되려면, 또 감성의 시장에서 이기고 공감으로서의 커뮤니케이션을 폭넓게 펼치려면 새로운 리더십 곧 `감성 리더십`으로 무장해야 한다. 감성 리더십으로 무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스토리텔링storytelling`에 강해야 한다. 스토리텔링은 감성을 운반하고 감성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매개다. 또 스토리텔링은 감성 융합인 디지털 시대에 콘텐츠라는 가장 큰 부가가치 상품의 생산 방식이다.
하버드 대학의 교육심리학자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가 말한 것처럼 우리 시대의 리더는 다름아닌 `스토리텔러storyteller`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