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영어영문학~ 설명하시오.hwp 파일정보
[방통대 영어영문학~ 대해 설명하시오. 자료설명
교육의개념과목적
[방통대 영어영문학~025 | 첨부파일 자료의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의 개념
2. 교육의 목적
3. 교육의 기능
(1) 사회화와 훈련기능
(2) 분배와 선발기능
(3) 교육과정의 사회학
4. 우리나라 교육의 현황
(1) 우리나라 교육의 개념
(2)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
1) 입시위주의 학교교육 정책이
2) 사교육의 활성화
3) 학력위주의 사회풍토
5. 우리나라 교육의 나아갈 방향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통대 영어영문학~ 설명하시오.hwp)
1. 교육의 개념
교육은 단순히 가르치고 배움만을 뜻하진 않는다. 한자어 교육을 어원적으로 분석해보면 어린아이를 때려서 사귀어 기른다의 뜻이 있고 우리말 가르치다는 갈다와 치다의 합성어로서 연마하고 제거한다는 뜻이 들어 있다. 영어의 education은 라틴어 educere와 educare에서 유래된 것으로, educere는 채워 넣어서 만들다의 뜻이 있으며, educare는 끄집어 내어 기른다의 뜻이 있다. 이와 같은 어원적의미를 생각할 때 education은 외부에 존재하는 지식이나 기술을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한편 그들의 내부에 존재하는 능력을 계발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 의미를 확장해보면 단순히 지식이나 기술을 가르치고 배움이 아니라 자율성을 바탕으로 지적안목을 형성하고, 인격적, 신체적 활동을 계발하는 성장으로서의 특징을 보이는 가르침과 배움의 과정이라 할 수 있다. 단순한 의미의 가르치고 배움은 교육이 아니라 훈련(training)에 가깝다고 할 수 있고 그것은 전인적인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