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첨부파일 참고 | 즉시다운

[방통대 유아교육과~091613.hwp 파일정보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를 제출 하시오_5091613.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생활과학)
📜 자료분량 : 6 Page
📦 파일크기 : 22 Kb
🔤 파일종류 : hwp

[방통대 유아교육과~제를 제출 하시오. 자료설명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평생교육경영론 공통] 로버트 라이시 부유한 노예를 읽고 다음 과제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방통대유아교육과4학년평생교육경영론공통]로버트라이시부유한노예를읽고다음과~

[방통대 유아교육과~ 참고 | 즉시다운 자료의 목차


<목 차>

Ⅰ. 평생교육경영
1. 평생교육의 개념
1) 개념
2) 필요성
2. 평생교육경영의 역할
1) 기획
2) 조직
3) 지휘
4) 평가
3. 평생교육경영의 환경
1) 평생교육 부서단위
2) 평생교육기관
3) 지역사회
4) 인간학습체제

Ⅱ. 로버트 라이시의 부유한 노예를 읽고
1. 기크와 쉬링크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서로 어떻게 협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2. 3부에서 저자는 개인과 사회의 선택에 대해 논한다. 새로운 사회적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혹은 개인이 해야 할 역할은 무엇인가?

Ⅲ. 평생교육경영의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경영의 역할
1. 프로그램 측면
2. 인사관리 측면
3. 재무관리 측면
4. 마케팅 측면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통대 유아교육과~091613.hwp)


Ⅰ. 평생교육경영

1. 평생교육의 개념
1) 개념
평생교육 (Lifelong education)이라는 개념의 시작은 20세기에 들어서면서부터이며 제 1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몇몇 학자들에 의하여 사용되어 왔다. 1965년 12월 파리에서 개최된 유네스코의 성인교육 추진위원회에서는 계속교육에 관한 랑그랑(Paul Lengrand)의 논문을 검토한 끝에 유네스코 사무국에 평생교육의 개념을 받아들이도록 제안하였으며 유네스코 사무국에서는 이 제안을 받아들여 이때부터 평생교육이라는 용어가 보편화되기 시작하였다.
평생교육이란 문자 그대로 평생을 통한 계속적인 교육을 의미하며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 있어서 한편으로는 일정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한정된 기간의 교육으로서의 학교교육과 다른 한편으로서는 조직화되지 못한 비효율적인 상태로 방치되어 있는 사회교육의 기능을 다같이 개편, 강화하고 한 사회가 가지고 있는 교육 자원을 효율화함으로써 교육역량의 극대화를 지향하는 노력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이는 결국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