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학과 2학년 유아사회교육 D형)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 문서 첨부됨 | 파일첨부

[방통대 유아교육학~ 설명하시오.hwp 파일정보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2학년 유아사회교육 D형]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 자료분량 : 14 Page
📦 파일크기 : 75 Kb
🔤 파일종류 : hwp

[방통대 유아교육학~적으로 설명하시오. 자료설명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2학년 유아사회교육 D형]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아사회교육의교수학습의원리및방법

(방통대 유아교육학~첨부됨 | 파일첨부 자료의 목차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2학년 유아사회교육 D형]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목 차>

Ⅰ. 서언

Ⅱ. 본문
1. 유아사회교육의 정의
2. 유아사회교육의 목적과 중요성
1) 유아사회교육의 목적
2) 유아사회교육의 중요성
3. 유아사회교육의 사회적 기술
4.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이론
1) 성숙주의 교수학습이론
2) 행동주의 교수학습이론
3)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
(1)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
(2)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
4)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이론
5.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
1) 성숙주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
2) 행동주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
3) 구성주의 교수학습의 원리 및 방법
4) 유의미 학습이론의 원리 및 방법
6. 교수학습에서 교사의 역할
1) 교사의 역할
2) 교사의 교수활동
3) 교사에게 필요한

본문내용 ([방통대 유아교육학~ 설명하시오.hwp)

Ⅱ. 본문

1. 유아사회교육의 정의
유아사회교육은 유아의 사회생활 영역에 관한 제반 이론들을 학습하고 그 지도방법을 연구함으로써, 유아의 사회적 기술을 촉진시키고, 원만한 사회적 성장을 돕는다. 주요 학습구성내용은 유아사회교육의 개념, 유아의 사회화과정과 사회성발달이론, 유아사회교육방법론, 유아사회생활지도의 실제 등이 있다. 유아사회 교육이란 무엇이며, 또 무엇이어야 하느냐에 대한 의견은 매우 다양하다. 유아사회 교육을 시작할 때 첫째, 기초생활훈련을 강조할 것인가, 둘째, 인간관계에 관심을 두고 강조할 것인가, 셋째, 사회적 관계나 현상 등에 대한 유아의 지적 능력향상에 관심을 두고 강조할 것인가 등 어느 것에 더 강조점을 둘 것이냐에 따라서 유아사회교육에 대한 정의가 달라진다.
유아사회교육의 기본적인 정의는 유아사회교육이란 유아가 바람직한 민주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살아가기 위하여 필요한 사회적 지식, 기술 및 가치와 태도의 형성을 보다 중점적으로 다루는 유아교육의 한 영역이다.

2. 유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