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논 첨부자료 확인

[방통대 유아교육학~을 논하시오.hwp 파일정보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논하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교육학과)
📜 자료분량 : 12 Page
📦 파일크기 : 59 Kb
🔤 파일종류 : hwp

[방통대 유아교육학~시사점을 논하시오. 자료설명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학습이론

[방통대 유아교육학~ 논 첨부자료 확인 자료의 목차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교수학습이론과 매체 B형]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가능한 자세히 설명하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 차>

Ⅰ. 사회학습 이론의 주요개념
1. 관찰학습
2. 학습과 수행
3. 관찰학습의 과정
4. 관찰학습의 강화
5. 관찰 학습의 전형

Ⅱ. 상호결정론

Ⅲ. 사회화 연구
1. 공격성
2. 성역할
3. 친사회적 행동
4. 시범과 설교
5. 자기조절

Ⅳ. 자기효율성
1. 성공경험
2. 대리적 경험
3. 언어적 설득
4. 생리적 상태

Ⅴ. 이론의 시사점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통대 유아교육학~을 논하시오.hwp)


Ⅰ. 사회학습 이론의 주요개념

1. 관찰학습
반두라의 인간 행동 및 성격의 이해의 가장 큰 기여도는 그가 제시한 관찰학습(observational learning) 혹은 대리적 학습(vicarious learning)일 것이다.
사회적 동물인 인간은 사회적 상황에서 중요한 것들을 학습한다. 어린아이들을 키워본 사람이면 따라 하기. 보고 배우기의 중요성을 다 안다. 관찰학습은 모델학습(modeling)아라고 하는데 Bandura는 관찰학습에 모방이 포함 될 수도 있고 포함하지 않을 수 도 있음을 지적 한다 형이 아버지에게 대들었다가 혼쭐나는 것을 본 동생은 그 관찰을 학습 했지만 형의 행동을 모방하지 않는다. 그가 학습한 것은 ‘저렇게 하면 죽는다.’는 앎, 정보이다. Tolman처럼 Bundura도 학습을 인지현상으로 보고 강화 없이도 학습이 일어난다고 믿었다. 두 학자의 공통점은 학습 – 수행 구분에서도 나타난다. 어디 가면 물이 있는지 알아도 (학습된 정보, 인지도)목이 말라야 그 앎이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