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사회정서발달~발달 (2).hwp 파일정보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사회정서발달 .. 자료설명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사회정서발달 .. 자료의 목차
목차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I. 자아개념 발달
II. 성 역할 발달
III. 공격성 발달
IV. 교우관계의 발달
1) 1단계 (3~7세)
2) 2단계 (4~9세)
3) 3단계 (6~12세)
4) 4단계 (9~15세)
5) 5단계 (12세~성인)
참고문헌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I. 자아개념 발달
자신과 남이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면서 서서히 발달되는 자아개념은 연령에 따라 간단하고 구체적인 개념에서 복잡한 개념으로 발달된다.
유아기 아동에게 자신을 묘사하라고 하면, 이름, 신체적 모습, 자기가 가지고 있는 물건 등의 구체적 특징에 의거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그러나 초등학교 연령의 아동은 가치관, 사고, 추상적인 차원으로 자신을 기술한다. 어렸을 때 자신은 단순히 `나쁘다`, `착하다` 등으로 묘사하지만 커가면서 `나의 이런 점은 나쁘지만 대체적으로 난 착하다` 등으로 자신에
본문내용 (아동기 사회정서발달~발달 (2).hwp)
목차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I. 자아개념 발달
II. 성 역할 발달
III. 공격성 발달
IV. 교우관계의 발달
1) 1단계 (3~7세)
2) 2단계 (4~9세)
3) 3단계 (6~12세)
4) 4단계 (9~15세)
5) 5단계 (12세~성인)
참고문헌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I. 자아개념 발달
자신과 남이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면서 서서히 발달되는 자아개념은 연령에 따라 간단하고 구체적인 개념에서 복잡한 개념으로 발달된다.
유아기 아동에게 자신을 묘사하라고 하면, 이름, 신체적 모습, 자기가 가지고 있는 물건 등의 구체적 특징에 의거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그러나 초등학교 연령의 아동은 가치관, 사고, 추상적인 차원으로 자신을 기술한다. 어렸을 때 자신은 단순히 `나쁘다`, `착하다` 등으로 묘사하지만 커가면서 `나의 이런 점은 나쁘지만 대체적으로 난 착하다` 등으로 자신에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