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사회정서발달~서발달 특성.hwp 파일정보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아동기 사회정서.. 자료설명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서.. | 첨부파일 자료의 목차
목차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I. 정서
II. 자아
III. 도덕성
1. Piaget의 도덕성 발달단계
1) 타율적 도덕성의 단계
2) 자율적 도덕서의 단계
2. 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
3. Eisen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
IV. 또래관계
1. 또래수용
2. 또래 괴롭힘
3. 우정
V. 학교적응
1. 성취동기
2. 아동기 스트레스
3. 문제행동
참고문헌
사회정서발달
Erikson이 제시한 아동기의 발달과업은 근면성이다. 아동기의 가장 큰 변화는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것이다. 학교에서 아동은 학업과 함께 학교문화에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되는데, 그 결과에 따라 만족하기도 하고 실망하기도 한다.
아동은 자신이 참여한 활동에서 성공하는 경험을 하면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끼게 되고, 이는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는 근면성으로 이어지게 된다.
본문내용 (아동기 사회정서발달~서발달 특성.hwp)
목차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I. 정서
II. 자아
III. 도덕성
1. Piaget의 도덕성 발달단계
1) 타율적 도덕성의 단계
2) 자율적 도덕서의 단계
2. 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
3. Eisen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
IV. 또래관계
1. 또래수용
2. 또래 괴롭힘
3. 우정
V. 학교적응
1. 성취동기
2. 아동기 스트레스
3. 문제행동
참고문헌
사회정서발달
Erikson이 제시한 아동기의 발달과업은 근면성이다. 아동기의 가장 큰 변화는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것이다. 학교에서 아동은 학업과 함께 학교문화에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되는데, 그 결과에 따라 만족하기도 하고 실망하기도 한다.
아동은 자신이 참여한 활동에서 성공하는 경험을 하면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끼게 되고, 이는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는 근면성으로 이어지게 된다.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