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의 언어발달] 한단어기, 두단어기의 특징 [영아의 언어발달] 한단어.. –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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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의 언어발달] 한단어기, 두단어기의 특징.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유아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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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의 언어발달]~어발달] 한단어.. 자료설명

[영아의 언어발달] 한단어기, 두단어기의 특징 1. 한 단어기 (1세~15개월) 초기의 옹알이는 아기가 소리를 갖고 노는 순수한 놀이 일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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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영아의 언어발달]~어기의 특징.hwp)

[영아의 언어발달] 한단어기, 두단어기의 특징

1. 한 단어기 (1세~15개월)

초기의 옹알이는 아기가 소리를 갖고 노는 순수한 놀이 일 수 있다. 그러나 어느 순간부터 아기의 옹알이는 그저 소리를 갖고 노는 반복적 놀이가 아니라 구체적인 사물, 현상, 움직임을 지칭하는 것이 된다. 즉 아기들이 자신의 소리가 특정한 사물, 혹은 현상을 지칭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 순간부터 대상과 현상의 대체로서 소리를 사용하기 시작한다. 이러한 설명은 아기가 의미 있는 언어적 소리를 내는 시기와 상징을 사용하는 시기가 거의 일치하는 점에 주목하면 설득력이 있다. 즉 위에서 언급한 대로 아기들은 동작언어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의미 있는 연어적 소리를 낸다.
평균적으로 10-14개월 된 영아들은 의미 있는 언어적 소리(linguistic speech)를 내기 시작한다. 이를 기점으로 여러 개의 단어를 사용하고 문법, 발음, 억양 및 운율에 대한 이해를 보이기 시작한다.
옹알이가 확장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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