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창의성 발~난감의 역할.hwp 파일정보
[유아의 창의성 발~ 장난감의 역할.. 자료설명
직관적 사고의 존중~ 장난감의 역할.. 자료의 목차
목차
유아의 창의성 발달
I. 직관적 사고의 존중
II. 동화의 기능
III. 장난감의 역할
참고문헌
유아의 창의성 발달
I. 직관적 사고의 존중
시각적 이미지들의 기초를 제공해 주는 그림이나 조각은 여러 가지 표상적 과정을 통하여 풍부한 기하학적인 정보들을 다룬다. 그 밖에 시각적 이미지의 조작은 융통성이 많고 신속하므로 이미지를 통하여 새로운 형태를 보거나 결합하기가 용이하다. 실제로 Slee( 1980)는 분리되어 있는 조각들의 이미지로서 인접성이나 공통성이라는 장(場 : Gestalt)의 법칙에 따라 짧은 시간 안에 새로운 형태를 만들어 낼 수 있음을 증명해 보인 바 있다.
Sperry(1973)가 분리된 뇌(split-brain)의 개념을 소개한 후 Levy(19)는 양 뇌의 처리방식이 서로 다르며 특히 좌뇌는 우뇌가 받아들이는 빠르
본문내용 ([유아의 창의성 발~난감의 역할.hwp)
목차
유아의 창의성 발달
I. 직관적 사고의 존중
II. 동화의 기능
III. 장난감의 역할
참고문헌
유아의 창의성 발달
I. 직관적 사고의 존중
시각적 이미지들의 기초를 제공해 주는 그림이나 조각은 여러 가지 표상적 과정을 통하여 풍부한 기하학적인 정보들을 다룬다. 그 밖에 시각적 이미지의 조작은 융통성이 많고 신속하므로 이미지를 통하여 새로운 형태를 보거나 결합하기가 용이하다. 실제로 Slee( 1980)는 분리되어 있는 조각들의 이미지로서 인접성이나 공통성이라는 장(場 : Gestalt)의 법칙에 따라 짧은 시간 안에 새로운 형태를 만들어 낼 수 있음을 증명해 보인 바 있다.
Sperry(1973)가 분리된 뇌(split-brain)의 개념을 소개한 후 Levy(19)는 양 뇌의 처리방식이 서로 다르며 특히 좌뇌는 우뇌가 받아들이는 빠르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