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광고기획제작[2]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 공통 광고카피의 .. | 다운로드

98광고기획제작[2~획제작[2].hwp 파일정보

98광고기획제작[2].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미디어영상)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크기 : 48 Kb
🔤 파일종류 : hwp

98광고기획제작[2~통 광고카피의 .. 자료설명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 공통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1. 카피의 정의 2. 카피 구성의 기본공식 3. 매체별 크리..

98광고기획제작[2~ .. | 다운로드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98광고기획제작[2~획제작[2].hwp)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광고기획제작 공통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1. 카피의 정의
2. 카피 구성의 기본공식
3. 매체별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체크리스트
(1)인쇄광고와 카피
(2)전파광고
(3)옥외광고 및 기타 광고
4. 깨질 수 없는 하나의 법칙(The One Inviolate Rule)
5. 워크샵의 5가지 지침
6. 크리에이티브 집행을 위한 4가지 기본적인 원칙
7. 카피를 쓰는 전략적 방법
8. 카피의 비주얼화가 광고 질 높인다.

1. 카피의 정의
카피를 사전에서 살펴보면 베낀 것, 사본, 등사, 모사의 뜻을 담고 있으며, 광고관계 용어로는 광고문장, 광고문안이라고 되어 있다. 광고 용어로서의 카피는 대략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 좁은 의미의 카피는 광고의 본문(body copy)을 의미한다.
둘째, 본문 말고도 그것을 포함한 광고의 읽혀지는 모든 요소, 즉 헤드라인, 서브 헤드라인, 리드,


  💾 다운받기 (클릭)  


📁 추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