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경영학과 ~ 설명하시오.hwp 파일정보
[방통대 경영학과 ~관하여 설명하시오. 자료설명
네트워킹및아웃소싱
(방통대 경영학과 ~으세요 | 즉시다운 자료의 목차
<목 차>
Ⅰ. 네트워킹
1. 네트워크 전략
2. 네트워킹의 개념
3. 네트워크 효과
4. 네트워크 선점 전략
1) 기업간 협업 실시
2) Freeware 활용
3) 네트워크 세분화를 통한 새로운 트랜드를 창출
4) Killer application 활용
5) 브랜드의 희소성 추구
6) 브랜드 커뮤니티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5. 성공적인 네트워킹 전략
Ⅱ. 아웃소싱
1. 아웃소싱의 개념과 의의
1) 아웃소싱의 개념
2) 아웃소싱의 의의
2. 아웃소싱의 배경과 대상
1) 아웃소싱의 배경
2) 아웃소싱의 대상
3. 아웃소싱의 유형
1) 비용절감형 아웃소싱 2) 분사형 아웃소싱 3) 네트워크형
4) 핵심역량 자체의 아웃소싱
4. 아웃소싱의 수행과 효과
1) 아웃소싱의 수행
2)
본문내용 ([방통대 경영학과 ~ 설명하시오.hwp)
1. 네트워크 전략
네트워크 전략의 결과 각각 독립성을 유지하는 개별 기업들이 비전과 역량의 공유를 통하여 상호 시너지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전략적인 연계관계를 가지는 기업집단들이 출현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집단들은 기업 생태계(business eco-system)라고도 불리며, 기업들이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고 하여 `Economic Networks` 또는 이를 줄인말로서 EcoNets라고도 불린다. 또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경제조직으로서 비즈니스 망(business webs)이라는 개념으로도 표현된다. 이 때 비즈니스망은 생산자, 공급자, 소비자 등이 하나의 파트너십으로 연결된 조직체라는 의미를 갖는다.
2. 네트워킹의 개념
사람들이 이루는 여러 종류의 일을 횡적으로 연결하여 그물코(네트워크)와 같은 관계를 형성하는 일이다. 이 개념이 주목을 끌게 된 것은, 선진 자본주의 국가를 정보화 사회로 부르게 된 단계부터이다. 즉, 모든 정보
💾 다운받기 (클릭)
⭐ ⭐ ⭐